130만 회원 '소개팅 어플' 이음, 10년 만에 서비스 종료 머니투데이

130만 회원 '소개팅 어플' 이음, 10년 만에 서비스 종료 머니투데이

130만 회원 '소개팅 어플' 이음, 10년 만에 서비스 종료 머니투데이

Blog Article


데이팅 앱 사용자들이 꼽은 데이팅 앱의 가장 큰 장점은 ‘인맥에 기대지 않고 스스로 인연을 만날 수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현재 20만 명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소셜데이팅 애플리케이션 '마음씨'의 이계익(30, 남) 대표는 "이제 단순히 경제적 조건만 고집하고 따지는 시대는 지났다"고 말했다. 덧붙여 "대화방식, 라이프스타일 등의 다양한 정보들을 종합, 심리학적 분석 틀을 기반으로 상대를 연결한다"고 전했다. 음주빈도, 수면시간 등 생활 패턴부터 목소리, 호감을 느끼는 순간 같은 지극히 섬세한 정보까지도 모두 모은다. 소개팅과 미팅 등 면대면 만남에 익숙했던 나는 소셜데이팅이라는 이름마저 생소하게 느껴졌다.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에서는 상대방의 외모와 목소리를 통해 이상형에 부합하는 사람과의 매칭 또한 빠르게 이루어지며, 다양한 테마의 선택지를 통해 이용자별 취향, 관심 등 정성적인 정보 또한 쉽고 재미있게 공유할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틱톡처럼 많은 사람들의 숏비디오를 보며 즐겁게 이용할 수도 있다. 유료소개팅이라고 하여 성별이 5대5는 아니며 일반적인 소개팅 어플과 마찬가지로 남자7여자3정도이며 조건을 따질수록 비용이 상승하기 때문에 함부로 결제하기가 꺼려지는 것도 사실이다.


로맨틱한 봄을 함께 보낼 당신의 인연을 소셜데이팅 어플리케이션에서 찾아 보는 것은 어떨까. 사실 거의 모든 데이팅 앱들에서 공통적으로 나오는 문제.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는 ‘리프레시 타임’으로 정해 업무를 일찍 종료하고 한 부서씩 돌아가면서 원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실제로 이 시간에 창덕궁을 산책하고 영화를 보고 놀이공원을 가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한 바 있다.


얼마 전 배우 샤론 스톤은 데이팅 앱 사용자들이 계정을 가짜라고 오인해 신고하면서 일시적으로 계정이 폐쇄되는 해프닝을 겪기도 했는데요. 예컨대 “밤 11시에 (특정한 단어)를 사용해 문자를 보낸 남성이라면 당신과 밤을 보내고 싶은 것”이라고 직설적으로 조언합니다. 바쁜 사람들에겐 아예 채팅을 대신 해서 데이트를 잡아주는 서비스까지 제공합니다.


이러한 부분들을 고려한다면 MTCH 대비 압도적인 성장률에도 불구하고 상대적 디스카운트를 받는 현주가는 기회일 수 있다는 생각이다. 보편적으로 데이팅을 할 떄 남자가 이성에게 먼저 컨택을 하게 되는데, 이 때 문제점은 항상 남성에게 우선권이 있다는 점이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한편, 대륙 데이팅앱 시장에 근일 메기 한 마리가 풀릴 예정이다. 중국 최대 인터넷 기업이라 할 수 있는 텐센트가 화상채팅형 데이팅앱 환위(欢遇)의 베타테스트를 시작한 것. 여타 데이트 서비스가 1~2선 화이트 컬러, 학생층을 대상으로 한데 반해, 환위의 주 타깃층을 3~4선 도시 사용자이다. 최전방 전선을 벗어나 후방에서 시장을 만들어내려는 시도이며, 코로나19 이후 데이팅앱 가입자가 급증한 3~4선 도시의 흐름을 읽은 것으로 분석된다.


우리는 온라인 대화에서부터 공통점이 많았고, 대화가 잘 통했다”고 말했다. 또한 “이전에는 항상 누군가를 오프라인으로 직접 만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생각했지만, 요즘 시대에 연인을 만나는 방법은 매우 다양하다”고 덧붙였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더불어 24%는 “가벼운 성관계를 위해”, 22%는 “새로운 친구를 찾기 위해” 해당 사이트와 앱을 이용한다고 대답했다. 특히 30세 미만 성인의 앱 사용률이 53%로 나타나 30~49세의 37%, 50~64세의 20%, 65세 이상이 13%와 비교하여 월등히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었다. 현재는 전 세계적으로 최소 2000만명 이상이 매달 소셜 데이팅 앱을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미국에서는 전체 결혼의 3분의 1이 소셜 데이팅을 통해 이뤄지고 있다.


코로나19로 대면 접촉이 줄어들고, 집에 혼자 있는 시간이 대부분인 요즘. 오프라인 대신 온라인에서 사람을 만나는 횟수가 늘어났다. 그리고 사이버 사기는 딱 그만큼, 최근 4년 새 2배 가까이 늘어났다.

오피사이트 오피아트 오피아트 출장마사지 오피

Report this page